220506_[보도자료]_5.6(금) 경기교육감선거장애인연대와 송주명 경기교육감 예비후보 정책협약식 열려
- [보도&성명]
- 한자협
- 05-12
- https://www.kcil.or.kr/post/395
경기교육감선거장애인연대와 송주명 경기교육감 예비후보 정책협약식 열려
- 누구도 배제하지 않는 교육, 장애인교육권리 실현을 위한 3대 과제 30개 정책 협약 - 송주명 후보, 공교육 확장에 핵심은 장애인 교육. 장애인 교육정책 적극 추진 약속 - 경기교육감선거장애인연대, 경기도 특수교육 및 장애인평생교육 정책이 반영될 수 있도록 매니페스토 운동을 진행할 예정
|
○ 5월 6일(금) 오전 10시, 경기교육감선거장애인연대(이하 교육감선거연대)와 송주명 경기도교육감 예비후보(이하 송주명 후보) 간의 정책협약식 열렸습니다. 이번 정책협약은 4월 15일 처음으로 진행된 정책간담회 이후 양측 간에 논의 및 정책 협의를 지속한 끝에 진행되었습니다.
○ 이번 정책협약식에서 교육감선거연대와 송주명 후보는 2022년도 6월 1일 경기도교육감 선거에서, 누구도 배제하지 않는 교육, 장애인교육권리 실현을 위하여 장애인교육정책 3대 과제(△장애학생의 특수교육 권리보장 △장애인평생교육 권리보장 △장애인교원의 권리보장) 및 30개 정책을 공약 및 추진과제로 채택하며, 당선 후 준수 ‧ 이행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세부계획 및 예산수립에 관해 공동 논의해 나갈 것을 협약했습니다.
○ 정책협약식에서 송주명 후보는 “공교육이 희망이 되도록, 공교육을 확장하겠다고”다고 말하며 “여기에 핵심은 장애인 교육이다, 제안한 장애인 교육정책을 충분히 수용하고 공약으로 반영하도록 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 이에 권달주 경기장애인차별철폐연대 대표는 “장애인이 교육에서 배제되었기에 이 이사회에서 더욱 차별받고 있다”라고 말하며 “장애인 교육이 예산에 제약을 받고 있다. 학령기 장애인의 특수교육, 장애성인의 장애인 평생교육에 충분한 예산이 투여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요청한다”고 강조했습니다.
○ 정책협약식은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진행되었으며, 송주명 후보와 권달주 대표가 정책협약서에 서명하며 완료되었습니다. 경기교육감선거장애인연대는 장애인교육 3대 과제 및 30개 정책이 경기도의 특수교육 및 장애인평생교육 정책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메니페스토 운동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 2022교육감선거장애인연대는 2022년도 6월 1일에 예정된 제8회 교육감선거를 맞아 교육계 장애인차별을 철폐하고, 장애인의 교육권을 쟁취하기 위하여 모인 전국규모 전국규모의 법정·비법정 장애인단체(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 전국장애인부모연대, 전국장애인야학협의회, 한국뇌병변장애인인권협회, 한국장애인자립생활센터협의회, 장애인차별금지추진연대, 장애와인권발바닥행동, 한국장애포럼, 장애인권대학생네트워크, 함께하는장애인교원노동조합)로 구성된 선거 대응 연대체입니다. 2022경기교육감선거장애인연대는 2022교육감선거장애인연대의 경기지역네트워크로서 경기지역의 장애인단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기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보도를 요청드립니다. 감사합니다.